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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와 구조체는 프로그램의 코드를 조직화 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OOP를 위한 필요 요소이기도 합니다. Swift는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와 다르게 interface파일과 implementation파일을 분리해서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하나의 파일에 구조체나 클래스를 정의하면, Swift가 자동으로 알아서 해당 클래스와 구조체를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생성해 줍니다.
클래스와 구조체의 비교 (Comparing Classes and Structures)
Swift에서 클래스와 구조체는 많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클래스와 구조체 둘다 다음과 같은 기능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정보는 프로퍼티, 메소드, 서브스크립트, 초기화, 확장 그리고 프로토콜을 참조
구조체로는 가능하지 않고 클래스만 가능한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상속, 타입캐스팅, 소멸자 그리고 자동 참조 카운트를 참조
선언 문법 (Definition Syntax)
클래스와 구조체 둘다 비슷한 선언 문법을 갖고 있습니다. 클래스는 class 키워드를 구조체는 struct 키워드를 이름 앞에 적어서 선언할 수 있습니다.
class SomeClass {
// 클래스 내용은 여기에
}
struct SomeStructure {
// 구조체 내용은 여기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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